Dole 과일농장

바나나 vs 스포츠 음료! 운동 후 에너지 보충을 위해 섭취하면 더 좋은 것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동 후에 스포츠 음료를 마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굳이 스포츠 음료를 사지 않고도, 더 저렴한 가격에 더 많은 영양과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바나나입니다. 돌 영양 연구소와 미국 한 대학에서 함께 함께 흥미로운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세계적인 청과 브랜드 돌에서 운동 선수들이 바나나에 의존하는 이유에 대한 연구를 후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판매하는 스포츠 음료는 가공된 설탕이나 소금, 카페인 그리고 각종 인공성분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바나나가 이런 스포츠 음료와 비슷한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실험은 14명의 사이클리스트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75km의 레이스 동안 한 팀은 바나나를 그리고 또 한 팀은 스포츠 음료를 먹게 했습니다. 레이스를 마친 후 그들의 피를 검사한 결과 바나나가 스포츠 음료와 동일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의 영양 성분이 운동 후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런 바나나는 운동선수들뿐만 아니라, 평상시에 가끔씩만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도 같은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또한, 효소 저항성 전분을 가진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아닌 지방이 에너지로 변환되도록 하는 효과도 있다고 하니, 건강과 체중관리에 모두 좋은 과일이겠죠? 특히, 돌의 스위티오 바나나는 고산지대에서 재배해 일반 바나나보다 더 쫀득쫀득하고 당도가 높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J평소 종종 운동을 하는 분들, 또 새해 건강한 몸을 위해 운동을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돌 코리아의 온라인 과일 쇼핑몰 돌리버리(www.doleivery.co.kr)에서 더욱 편리하게 스위티오 바나나를 만나보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6/02/03 17:28 2016/02/03 17:28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92 193 194 195 196 197 198 199 200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035   Yesterday:253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