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징검다리 연휴, 아스파라거스로 피로 싹!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스파라거스가 숙취 증상을 없애준다!

추석과 개천절을 잇는 황금연휴를 맞아 오랜만에 만난 친지들과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기다 보면 어느 새 피곤이 느껴집니다. 특히, 연휴 동안 반가운 가족, 친구들과 과음을 했다면 신선한 아스파라거스를 드셔보세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아삭아삭 씹히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아스파라거스가 알코올 섭취로 인한 간 손상을 막는데 일부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코올 섭취 시, 간 독성 수치는 250%가량 치솟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식품과학회지(Journal of Food Science)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 농축액이 독성을 42%가량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스파라거스가 건강 위협 인자를 완전히 중화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아스파라거스가 에탄올을 처리하는 효소를 강화하는 것으로 나타나, 시중에 판매되는 숙취해소 음료보다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론, 과도한 음주로 인해 심장 리듬이 깨지는 휴일 심장 발작(holiday heart)을 예방하려면 적당한 음주가 필요합니다. 특히 과도한 음주는 뇌졸중, 뇌 손상, 유방암의 위험성을 높이며, 복부 지방도 늘어난다는 점을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술을 일절 마시지 않는 사람도 아스파라거스 섭취를 추천합니다. 아스파라거스의 식이섬유가 식품매개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보호해주는 방어형 위장 박테리아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및 양파 등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체중 증가를 억제하고 골 강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너스 과음을 하셨다면 바나나를 드셔보세요. 바나나는 약76%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음주로 인한 수분 부족 현상을 막아줍니다.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09/27 18:20 2012/09/27 18:2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775 776 777 778 779 780 781 782 783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0   Yesterday:221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