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해랑 어린이집
11월 마지막 요리 수업은 영등포에 위치한 늘해랑 어린이집에서 진행하게 되었어요.
어떤 친구들을 만날지 교실로 들어가 볼까요?
건강맨과 오색 칠판도 준비 되었고 우리 친구들이 요리에 사용할 과일도 준비되었어요.
달콤한 과일향이 가득한 교실로 우리 친구들만 들어 오면 수업 준비완료!
영양선생님의 즐거운 영양교육이 시작되었어요. 늘해랑 친구들이 영양선생님의 설명을 열심히 듣고 있어요.
손도 번쩍번쩍 들면서 서로 발표하려 손을 들었답니다.
영양선생님의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하얀색 과일과 채소의 좋은 점을 알려 주시고
우리 친구들은 노란색 과일과 채소를 찾아 노란 칠판에 붙였어요.
“옥수수, 파파야”를 척척 붙이는 우리 친구들~ 참 잘했어요.
요리 선생님과 건강 과일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만들어볼까요?
칼 잡는 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5가지 과일과 채소를 잘라 볼까요?
초록 키위를 슥삭자르는 우리 친구들! 우리 몸의 청소부라며 말하며 샌드위치 속에 넣었답니다.
빨간 딸기도 잘라 샌드위치에 쏙!!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하얀 색이 샌드위치 속에 쏙쏙 담아 건강 샌드위치가 완성 되었어요..
건강 샌드위치를 만들고 이제는 5가지 색깔이 어디에 좋은지 다시 알아보면서 과일샐러드를 만들어봐요.
선생님의 설명을 듣고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하얀색의 과일과 채소를 찾아 컵에 담고 있어요.
머리 똑똑 눈을 좋게 해주는 보라 포도, 체리까지 담아서 과일샐러드를 완성했답니다.
요리 선생님의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과일 박사가 된 우리 늘해랑 어린이집 친구들~ 최고예요!
과일 채소 박사가 된 기념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우리 친구들~ 다들 “바나나~~” 찰칵!!
과일박사 수료증을 받으면서 “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을게요.”라면서 약속도 했답니다.
늘해랑 친구들 오늘 선생님들과 한 약속 잘 지키고 있죠?
매일매일 5가지 과일과 채소들 골고루 먹고 더 튼튼하고 건강한 늘해랑 어린이집 친구들 되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
"전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늘해랑 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2/12/09
- 쿠킹클래스서식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2/10/11
- 이벤트 당첨자 발표 보류 안내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5/02/06
- 2015년 1월 힘나는 바나나 당첨자 발표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5/02/02
- 요나나스 레시피 공모전 일정 변경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4/0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