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가을 자외선은 파인애플이 막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대과일의 브로멜라인에 대한 쥐실험 결과
종양 발생률 66% 감소

뜨거운 태양의 계절이 지나간 후, 가을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름보다 자외선 차단에 조금 게을러지곤 합니다. 하지만 가을에는 선선하고 청명한 날씨로 야외 활동이 잦다보니 자외선에 노출되는 횟수가 많아지고, 여름 내내 그을린 이후라면 더더욱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합니다. 심할 경우 피부암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가을에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하지요. 자외선 차단을 매일 관리하기가 귀찮기도 하지만, 만약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파인애플에 피부암 발생을 막아주는 열쇠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종양학 전문 저널인 ‘Cancer Letters’에 최근 게재된 연구 논문에 따르면, 파인애플 효소인 브로멜라인(bromelain)이 어느 정도의 피부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혀졌습니다.


인도 연구자들은 피부암 발생 성향이 높은 쥐들 가운데 일부를 브로멜라인에 적신 후, 종양의 발생을 비교했다.
브로멜라인으로 처리한 쥐들의 경우, 발생한 종양 수가 66%가량 감소했으며, 이렇게 발생한 종양도 비교군에 비해 35%가량 크기가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브로멜라인 처리한 쥐들 중 30%가량은 종양이 아예 발생하지 않았던 반면 브로멜라인에 안 적신 쥐들에서는 피부암이 나타났다.

인간에게도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이 피부암 예방에 좋은지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하지만 천식 완화, 관절 건강, 대장암의 전조인 궤양성 대장염 그리고 빠른 상처 회복 등, 과학적으로도 파인애플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브로멜라인의 잠재적 혜택은 이미 밝혀진 바 있다.

여름 자외선만큼 무서운 가을 자외선으로부터 나를 지켜줄 수 있는 다른 식품으로는 고구마, 당근, 케일(베타카로틴의 주요 공급원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세포를 보호), 구아바, 수박, 토마토(리코펜의 주요 공급원으로 일광 화상 대비 보호 효과), 붉은 피망, 키위, 브로콜리(비타민 C의 주요 공급원으로 피부 노화 방지) 등이 있으니, 이제는 단순한 자외선 차단제가 아닌 영양성분이 가득 함유된 채소 및 과일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08/27 15:28 2012/08/27 15:28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26 127 128 129 130 131 132 133 134  ... 139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153   Yesterday:404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