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수입 과일 FAQ _ 망고

과일 농장/망고 2009/10/28 09:00 / by Dole(돌)

<망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망고는 어디에 좋은걸까여?

è     몸 속에서 카로틴으로 바뀌는 비타민 A는 녹색채소와 맞먹을 정도의 양이 들어있어 피부의 외부층인 상피조직과 각 기관의 세포기능을 활성화시키므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최근 새로 밝혀진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망고의 황색 색소 성분과 물에 잘 녹는 어떤 특정한 성분이 암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데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망고나무가 많은 나라는?

è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수로 말레이반도, 미얀마, 인도 북부 원산. 생산량이 세계 5위이며 종류도 상당히 많다. 아프리카, 브라질, 멕시코, 플로리다, 캘리포니아, 하와이 등 열대와 아열대지방에 분포한다.

 

망고는 신가요, 단가요?

è    과즙이 많으며 독특하고 향기로운 맛이다.

 

'망고(Mango)'의 의미?

è     인도에서는 민속행사와 종교의식에 망고를 쓰고 있으며, 부처는 망고로 작은 숲을 만들고 그 그늘에 앉아 평안을 찾기도 했다. 망고라는 이름은 타밀어인 만카이(man-kay) 또는 만가이(man-gay)에서 나온 말로 포르투갈인들이 인도에 정착하면서 만가(manga)라고 불렀다. 영어권과 스페인어권 나라에서는 그 열매를 망고라고 부른다.

 

망고 잘 먹는법 좀 알려주세요.

è     날로 먹기도 하고 디저트와 과자 재료로 쓰며 과육을 갈아 샐러드의 드레싱이나 소스·스프 등에 사용한다. 산지에서는 덜 익은 것을 야채와 같이 볶거나 절여서 먹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망고는 어떤 과일??

è     세계에서 가장 많이 재배되고 있는 열대 과일로 비타민 A가 풍부하다.

 

망고에 씨가 있나요?

è     있다.

 

망고 등 다른 열대과일은 왜 우리나라에서 생으로 맛볼수 없나요?

è     바나나, 파인애플 등도 모두 열대과일이어서 국내 환경(기온)에서는 재배가 힘들다.

 

망고가 검해져도 먹을수 있나?

è     열대과일 냉장 중에 검어진 경우는 상품의 질이 현격히 저하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경우를 Chilling injury(저온장해)라고 부른다.

 

망고 알레르기가 뭔가요?

è     수목 교차반응을 일으키는 구강알레르기증후군의 원인 항원은 주로 아보카도, 바나나, 키위, 망고와 같은 열대과일이 많으며 단백질 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입을 제외한 다른 신체 부위에는 반응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만일 다른 부위의 반응이 동반된다면 또 다른 종류의 음식물 알레르기인지 살펴봐야 한다. 그밖에 고무 종류인 라텍스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바나나, 키위, 망고, 파인애플 등의 여러 열대 과일에 증상을 보일 수 있다.


"망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10/28 09:00 2009/10/28 09:00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2 3 4 5 6 7 8 9 10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088   Yesterday:1739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