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버리지 마세요~ 물러진 키위의 재탄생, 상큼한 키위 샤베트!

바나나는 밥이다/Fruits and Cooking 2008/08/22 12:01 / by Dole(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름도 어느새 막바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하하하 여름아 가버려! 너무 덥단 말이다. 워워 이런 날씨들이 계속되면서 음식들이 쉽게 물르고 상하고 그러더라구요.

 더군다나 혼자사는 싱글남에게 과일은 가끔은 애물단지이기도 해요. 혼자서 다 먹기는 힘들고 두고두고 먹다보면 쉽게 물러버려서 어떻게 먹지 고민할때가 많거든요. 그때 만들어 먹으면 너무 좋은 키위 샤베트 ㅋㅋ 갈아버리세요 :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서 엄마가 만들어주시는 건 그냥 야곰야곰 먹기만 하면 되는데 혼자서 만들려니 이것저것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남자가 칼을 한번 뽑았으니 키위라도 잘라야겠죠.

그래서 알려드리는 한가지 팁! ㅋㅋ 키위의 이빨을 제거하라! 드라큐라보다 더 무시무시한 이빨을 제거하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 )

1. 꼭지 한부분을 만져보면 딱딱한 부분이 있어요 이곳을 위로 향하게 한뒤 잘 잡고 칼집을 넣어주세요.
2. 끝까지 다 넣어서 자른다기보다는 중간 부분까지 넣고 뺑그르르 돌려주세요.
3. 칼을 빼고 윗 꼭지 부분을 잡고 돌려주시면 뽕! 이빨이 쏙 빠져요. 가끔 키위 먹다 보면 딱딱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거든요.

자 이렇게 딱딱한 부분까지 제거했으면 이제 키위 갈기 돌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키위 4개, 플레인 요거트 1개, 녹차가루 2작은술, 아몬드 7개, 얼음 반컵, 꿀 약간 혹은 설탕

만드는 법

1. 키위는 껍질을 벗기고 윗 부분의 딱딱한 것을 제거한뒤 갈기 좋게 4등분이나 8등분 해주세요.

2. 믹서기에 얼음과 키위 그리고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주세요.

3. 또 한가지 아몬드와 녹차가루를 넣어 고소함과 쌉쌀한 깔끔함을 더해주세요. 더불어 꿀을 조금 넣어 단맛도 만들어주시면 좋죠.

4. 모두 갈은 뒤 평평한 그릇에 넣고 냉동실에서 얼려주세요. 중간 중간 꺼내서 포크로 전체를 긁어서 결을 만들고 부드럽게 만들어주시면 완성입니다.

tip

1. 단맛이 강한 키위라면 굳이 꿀을 넣지 않아도 좋아요. 하지만 조금 달지 않다면 꿀을 넣어서 단맛을 주시면 먹기 훨씬 좋아요.

2. 아몬드 대신 연두부를 넣어 다이어트 디저트로 만들어보세요.

3. 상큼한 맛을 더하시려면 레몬즙을 살짝 넣어주셔도 좋아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얼리고 포크로 긁고를 반복하다보면 부드러워지고 자연스럽게 결이 생겨서 이처럼 아이스크림처럼 모양을 잡을 수 있어요 : )

마지막에 손이 가긴 하지만 그래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나만의 웰빙 샤베트 키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일로 한번 만들어서 즐겨보세요 : )

 마지막 여름을 상큼하게 보내실 수 있을거예요 : )

"Fruits and 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8/22 12:01 2008/08/22 12:01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410 1411 1412 1413 1414 1415 1416 1417 1418  ... 1583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333   Yesterday:244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