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482]성남시 돌봄센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3시 30분 행사장 도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성남시에 있는 돌봄센터 친구들을 만나러 왔어요.
조금 일찍 도착해서 수업 공간을 먼저 둘러보고, 아이들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나하나 준비했답니다.
“오늘도 즐거운 요리 수업이 되면 좋겠다!” 하며 마음 가득 기대를 담아서 시작해 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시 교실 변신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초등학생 친구들이라 그런지 수업을 준비하는 동안 이것저것 궁금한 점을 많이 물어보며
“오늘은 뭐해요?” 하고 관심을 보였어요. 선생님 준비를 도와주는 모습도 보여주었답니다.
맛있는 과일과 채소를 보며 이름도 척척 말하고, 두건과 앞치마를 착용한 뒤 설레는 마음으로 수업을 기다렸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시 재미있는 과일, 채소 이야기를 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양 선생님과 인사를 나누며 수업이 시작되었어요.
노란색 과일과 채소 자석을 찾아보는 시간에는 두 친구가 나와서 망고, 파인애플, 옥수수, 오렌지, 당근을 척척 찾고,
서로 잘 찾았는지 확인하는 모습이 정말 대견했어요.
오색 칠판에 각 색깔별 과일과 채소 자석을 붙이며 각 색깔이 우리 몸의 어디에 도움을 주는지 배우고, ‘건강맨’의 건강 비법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시 30분 과일, 채소로 튼튼 건강 요리 수업을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리 선생님과 인사 후, 도마와 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먼저 배웠어요.
첫번째로 과일샌드위치를 만들기 위해서 식빵 위에 크림치즈를 고르게 바르고,
준비된 다섯 가지 과일과 채소를 직접 요리 칼로 예쁘게 잘라서 차곡차곡 식빵 위에 올렸어요.
직접 자른 과일과 채소를 맛보며 “이건 달아요!”, “아삭아삭해요!” 하고 다채로운 느낌을 표현하는 친구들의 모습이 참 인상적이었어요.
요리를 완성 후, 스스로 해냈다는 자신감 가득한 표정을 보니 무척 뿌듯한 시간이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5시 50분 건강 과일 샐러드 완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으로는 투명컵에 5가지 과일과 채소를 하나씩 담아보는 과일컵 샐러드 만들기를 했어요.
투명컵에 과일을 하나씩 담으면서 우리 몸 어디에 좋은지 다시 한 번 기억해보면서 알록달록한 과일컵을 완성했어요.
과일컵에 담지 못한 과일과 채소는 입 속으로 쏙 맛보며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즐겁게 먹어보기도 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6시 과일 박사 되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일과 채소를 즐겁게 배우고 맛보며, 과일채소 박사가 된 우리 친구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는 시간이에요.
수료증을 받는 순간, 우리 친구들의 얼굴에는 뿌듯함과 자신감이 가득했어요.
오늘 직접 만들었던 샌드위치와 과일컵은 집에 가서 가족들과 함께 나누어 먹으며 영양선생님이 알려주신 내용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보세요.
어떤 과일과 채소가 우리 몸에 좋은지, 어떻게 먹으면 건강하고 튼튼해질 수 있는지도 가족들에게 꼭 이야기해주기로 약속했답니다.
성남 돌봄센터 친구들 오늘 배운 과일과 채소 이야기를 잊지 말고 매일 식탁에서 하나씩 실천해 보세요.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6/01/14 17:05 2026/01/14 17:05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2 3 4 5 6  ... 1634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391   Yesterday:5612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