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바나나에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로 비만을 예방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흔히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조금 먹고, 많이 움직여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섭취하는 것으로 비만을 예방할 수 있는 과일이 있답니다. 바로, 바나나인데요. 바나나에 풍부한 수용성 섬유질이 비만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져, 4월 돌 뉴스레터 첫 번째 소식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생리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Physi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쥐를 두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 고지방 식단, 또는 수용성 섬유질이 부족한 저지방 식단을 먹였습니다. 고지방 식단을 섭취한 그룹은 예상대로 빠르게 체중이 증가했습니다. 또한 저지방 식단을 섭취한 그룹도 체중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연구를 좀 더 상세하게 파헤쳐보니, 수용성 섬유질이 부족한 식단은 소장과 대장에 염증을 유발했다고 합니다. 이 염증이 인슐린 저항성을 증가시켜 포만감을 낮추면서 비만을 유발한 것입니다. 식단에 수용성 섬유질인 이뉼린을 더하니 결과가 달라졌습니다. 수용성 섬유질이 소염 역할을 하면서 장이 튼튼해졌고, 그에 따라 체중 증가도 줄어들었습니다.


이러한 수용성 섬유질인 이뉼린이 풍부하게 함유된 대표적인 식품이 바나나입니다.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나나를 매일 섭취하면 좋겠죠? 특히, 돌 코리아의 스위티오 바나나는 해발 700m 이상의 고랭지에서 재배되어 일반 바나나보다 당도가 더 높고, 과육은 더 쫀득쫀득하며, 영양소는 더 풍부하답니다. 돌 스위티오 바나나는 돌 코리아의 온라인 과일 쇼핑몰 돌마켓(https://www.dolemarket.co.kr/)에서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04/19 15:31 2024/04/19 15:31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2 3 4 5  ... 1588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26   Yesterday:19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