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숙면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수면 부족은 다이어트의 적? 다이어트 중인 분들 주목해주세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충분한 충분한 수면이 필수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번 6월 뉴스레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소개해드릴게요!

영국 당뇨병 초기 환자 500명을 대상으로 하루에 필요한 수면 시간과 실제 취침 시간을 매일 비교하며 작성하도록 했습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72% 비만일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됐습니다. 카타르 의과 대학 (Weill Cornell Medical College in Qatar), Shahrad Taheri교수 또한 항상 수면 부족인 상태가 되면 신진대사가 급격히 떨어질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잠이 부족하면 탄수화물을 대사시키는 능력이 저하돼 체내에 지방을 축적하게 되고 식용 억제 호르몬인 렙틴(leptin)과 스트레스에 대항해 인체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호르몬인 코티솔(cortisol)의 분비가 줄어들어 쉽게 허기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해서 수면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돌 코리아 뉴스레터에서 여러분들의 꿀 잠을 위한 몇 가지 팁 드릴게요!

일정한 생체리듬을 유지하세요.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고 취침하는 것 만으로도 숙면할 수 있습니다.
저녁은 가볍게 드세요. 취침 전 고당분 음식이나 지방이 많은 많은 음식을 먹게 되면 깊은 잠을 잘 수 없다는 연구조사 결과가 있습니다.
취침 전, 침실은 어둡고 조용하게 유지해주세요. 숙면을 방해하는 핸드폰이나 기타 전자기기는 모두 꺼주세요!
카페인과 알코올 물질은 수면을 방해합니다!
꿀 잠을 잤다면, 뇌와 신체가 활발히 활동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는 바나나로 든든한 아침을 챙겨 드시면 어떨까요?

돌 코리아의 온라인 과일 전문 쇼핑몰 ‘돌리버리(http://www.doleivery.co.kr/)’에서 ‘굿모닝 바나나박스’ 정기 구매를 신청하면, 스위티오 바나나를 포함해 돌 코리아의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된 고품질의 바나나를 정기적으로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06/04 10:33 2015/06/04 10:33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295 296 297 298 299 300 301 302 303  ... 1586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4514   Yesterday:253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