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7]해맞이 어린이집


오늘은 양천구에 위치한 해맞이 어린이집으로 출동을 했어요. 어떤 친구들을 만날지 솔바람반으로 들어가볼까요?
과일향이 가득한 교실 안은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요리수업을 위해 과일과 채소들이 가득 준비되어 있어요.
우리 친구들 테이블에는 탐구할 수 있는 생과일과 채소들이 짜잔~ 알록달록 올려져 있어요.
솔바람반 친구들이 준비가 다 된 것 같으니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


영양선생님과 함께 영양 수업이 시작되었답니다.
5가지 색깔 과일과 채소가 우리 친구들 몸에 어디에 도움을 주는지 영양선생님이 알려주고 계시답니다.
노란색 과일과 채소 자석을 찾으면서 우리 몸의 어디에 좋은지 우리 친구들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영양선생님이 열심히 설명해 주셨어요.
우리 친구는 노란색 과일과 채소 자석인 파인애플, 망고, 오렌지 등을 찾으면서 즐거워했어요. 칠판에 자석을 척척 잘 붙이는 우리 친구! 최고예요~


즐거운 영양선생님의 영양 교육이 끝나고, 이제 요리선생님의 맛있는 요리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
영양선생님이 알려주신 것을 기억하며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하얀 과일을 찾아 칼로 쓱싹 잘라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어요.
자르면서 먹어보고 맛을 표현하는 우리 친구의 표현력이 최고였어요.
바나나를 자르고 냠냠 맛보면서 “나쁜 세균 물러가라”라고 얘기도 했답니다.


과일 샌드위치를 완성하고 투명컵에 5가지 색깔 과일과 채소를 쏙쏙 담고 있어요.
빨간색은 심장 튼튼, 초록색은 우리 몸의 청소부, 하얀색은 나쁜 병균을 물리쳐 준다며 요리선생님이 퀴즈를 내면척척 정답을 맞추면서 색깔 과일을 찾아 컵 속에 쏙쏙 넣었답니다.
과일컵도 완성하고 뚝딱 2가지 요리를 완성했답니다


과일박사 기념 단체 사진도 찰칵!
요리선생님께서 우리 친구에게 과일박사수료증도 전달하고 있어요.
과자, 젤리, 초콜릿 보다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을 것을 약속하며 수료증을 받았답니다.
해맞이어린이집 친구들 오늘 즐거웠나요? 선생님과 약속 한 거 잊지 말고 꼭 가족들에게 알려 주세요.
건강하게 다음에 또 만나요.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57]해맞이 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2/14
- [456]응암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2/07
- [455]구립곡교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1/17
- [454]시립도담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1/10
- [453]도담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