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6]응암어린이집


2월 첫번째 쿠킹클래스는 은평구에 있는 응암어린이집에 왔어요.
오늘은 날씨가 너무 추워서 우리 친구들이 결석하지는 않을까 걱정을 하면서 쿠킹클래스를 준비했답니다.
어떤 친구들을 만날지 새들반으로 들어가 볼까요?


새들반 교실 안에는 우리 친구들의 재밌는 요리수업을 위해 다양한 과일을 예쁘게 접시에 담아 준비했어요.
알록달록 오색 칠판도 나란히 줄지어 준비하고, 친구들과 탐구해 볼 생과일과 채소를 테이블 위에 가득 올려뒀어요.
교실 준비가 다 되었으니 이제 우리 친구들과 신나고 재미있는 영양 교육을 시작해 볼까요?


영양선생님과 함께 5가지 과일과 채소의 색깔을 분류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하얀 과일과 채소를 찾고 있는 우리 친구들~ 서로 도와가며 바나나, 양파, 무, 버섯 등 하얀색 과채 자석을 찾고 있어요.
과일과 채소를 색깔별로 분류하고 영양선생님이 각 색깔 과일과 채소들이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려주셨답니다.
하얀 과일은 나쁜 바이러스를 이겨내도록, 노란색은 피부가 예뻐질 수 있도록, 초록색은 우리몸의 청소부처럼, 빨간 색은 피와 심장이 튼튼해질 수 있도록, 보라색은 눈이 좋아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양소가 있다는 것을 친구들에게 알려 주었답니다.
열심히 머리 속에 넣으면서 재미있는 영양수업이 끝났어요.


영양선생님의 수업이 끝나고 요리선생님과 맛있는 요리 수업이 시작되었답니다.
도마와 칼 사용법과 안전 교육이 끝나고 맛있는 건강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노란 파인애플을 썰고 오감을 자극하며 냄새도 맡고 먹어보고 만져보며 자르고 올리고 하면서 샌드위치를 완성했어요.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자연스럽게 5가지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며 안먹던 채소를 자연스럽게 먹어 보기도 했답니다.


샌드위치가 완성되고 두번째로 과일컵을 만들어보았어요.
토마토, 체리, 블루베리, 포도, 파인애플, 바나나를 담으면서 영양선생님이 알려주셨던 각 색깔 과일과 채소가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다시 정리해 보았답니다.
요리선생님이 퀴즈를 내고 그 색깔을 컵에 담으면서 척척 잘하는 응암어린이집 친구들 덕분에 선생님들이 너무 뿌듯했어요.


과일박사 기념사진도 찍고 과일 채소박사 수료증도 받았답니다.
응암어린이집 친구들~ 오늘 즐거웠나요? 영양선생님과 요리선생님이 알려주신 과일, 채소 이야기 잘 기억하죠?
오늘 배운 것 잊지 말고 잘 기억해서 과일과 채소 골고루 먹는 친구들이 되어요.
열심히 수업 참여해줘서 고마워요.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57]해맞이 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2/14
- [456]응암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2/07
- [455]구립곡교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1/17
- [454]시립도담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01/10
- [453]도담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