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꿈 어린이집
8월의 마지막은 강서구에 있는 미래꿈 어린이집이에요. 오늘은 어떤 친구들을 만날지 어린이집으로 들어가볼까요?
나무반에는 어떤 친구들이 있을지 빨리 만나고 싶지만 교실 부터 꾸며봐요.
5가지 색깔 칠판 친구들은 나무반 친구들과 함께 할 준비가 되었어요.
책상에는 과일과 채소 친구가 가득!!! 과연 어떤 수업이 진행 될까요?
이제 나무반 친구들과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
열심히 초록 과일과 채소를 찾아 초록 칠판에 붙이고 있는 우리 친구 참 잘했어요.
초록에는 키위, 멜론, 오이, 시금치, 브로콜리, 상추, 피망 등이 있다며 한가득 품에 안고 붙이고 있답니다.
이번에는 노란색 과일과 채소를 찾아서 칠판에 붙이면서 노란색 과일과 채소는 피로도 풀어주고 대변도 잘 나오게 해준다며 파파야, 옥수수를 붙이고 있어요.
역시 척척 박사인 우리 친구들~ 영양선생님이 뿌듯하게 꼬마요리사님들을 보고 있으세요~
영양 수업이 끝나고 요리 수업을 시작해 볼까요?
영양 가득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고 있는 우리 친구들~ 요리선생님의 설명에 파인애플을 쓱삭 6조각으로 자르고 있어요.
동글 동글 빨간 방울토마토를 쓱삭 반으로 자르며 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요리 선생님이 다시 한번 설명하니 “심장튼튼 토마토”라며 빵 위에 올렸답니다.
열심히 자르고 올리고 과일 샌드위치를 완성했어요.
이제 과일샐러드를 만들어 볼까요? 투명 컵에 눈감고도 5가지 색깔이 어떤 색인지 어떤 과일인지 아는 우리 친구들이 요리 선생님의 퀴즈를 맞춰 가며 해당되는 과일과 채소를 컵에 담고 있어요.
우리 몸의 청소부인 색깔은?
요리 선생님의 말에 초록색 과일 청포도를 찾는 우리 친구들~
한시간 동안 과일, 채소 박사가 되었어요. 대단해요~
요리 선생님과 재미있게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만들고~ 과일, 채소박사가 된 우리 친구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답니다.
선생님께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을 수 있어요.”라고 큰소리로 말하고 스스로 뿌듯해 했답니다.
다 함께 과일, 채소 사랑해요~ 하면서 단체 사진도 찍었답니다.
미래꿈 어린이집 친구들~ 오늘 재미 있었나요?
선생님들도 우리 친구들 덕분에 보람찬 수업을 할 수 있어 기뻤어요.
과일과 채소 골고루 먹고 건강한 어린이 되길 바래요~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49]그라시엘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10/25
- [448]성남 다함께돌봄센터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10/18
- [447]신나는 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09/27
- [446]애지 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09/06
- [445]지구촌 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4/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