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파인애플과 인연이 많은걸까? 아니면 나의 운명인걸까? 심심풀이로 본 나의 생일과 어울리는 과일이 바로 파인애플이란다. 파인애플의 꽃말은 완전무결! ㅋㅋ 조금은 과장이 있기는 한것 같지만 달콤하고 과즙이 많은 파인애플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건 나뿐일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인애플을 고르는 방법을 말하자면 일단은 전체적으로 봤을때 노란색이 골고루 퍼진 것이 좋다. 더불어 파인애플의 향이 진하고 잎사귀의 색깔 역시 선명한 것을 고르면 실패없이 달콤하고 잘 익은 파인애플을 즐길 수 있다. 보통은 미리 손질된 파인애플을 사먹게 되는데 이번 기회에 파인애플 손질법도 알아보고 더불어 ㅋㅋ 나름대로 예쁘게 꾸미는 법도 샤샤샥!!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러블리 파인애플

1. 파인애플 반통을 4등분해서 준비해주시고 처음으로 할 일은 바로 섬유질이라 조금 딱딱하고 질긴 속대를 살짝 칼로 포 뜨듯이 손질해주세요. ㅋㅋ 손 조심 조심!

2. 그 다음 껍질과 과육을 분리해주는데 이때도 손으로 파인애플을 꽉 잡고 전체적으로 균일하게 더불어 달콤한 살을 껍질에서 최대한 가깝게 분리해주세요.

3. 흔히 보는것처럼 속대를 제거하고 과육을 알맞은 크기로 잘라서 지그재그로 놓아주셔도 되구요.

4. 아니면 저처럼 속대를 한번 더 반으로 갈라서 양갈래로 나눠서 꼬치를 이용해서 잎사귀 몸통부분에 고정해서 하트를 만들어 주셔도 되요! ㅋㅋ 센스 있어보이게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심플 파인애플

1. 이번 깍기는 러블리 파인보다 훨씬 쉬워요. 잎사귀 부분과 밑둥 부분들 깨끗히 정리해주시구요.

2. 과육을 꽉 잡고 껍질부분에 최대한 가깝게 살을 발라주세요. ㅋㅋ 마치 일식의 대가가 된 듯이 말이죠. ㅋㅋ

3. 그런 다음 과육을 자를때 사선으로 썰은 뒤 껍질 위에서 다시 한번 트위스트 해주시면 깔끔하게 심플하게 완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탠드 파인애플

1. 포인트는 밑둥에서 부터 칼이 들어가는게 아니라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잎사귀 부분에서 먼저 칼로 잘라주세요.

2. 그런 다음 섬유질 부분인 속대도 잘라주시구요. 전 속대도 다 먹어요 ㅋㅋ 완전 이렇게 럭셔리 하셔!!

3. 그런다음 분리된 과육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구요. 그런 다음 지그재그로 먼저 나열해 주세요. 세워서 하면 무게 때문에 서로 밀려다녀요. 우르르 우르르

4. 자 그렇게 해서 세워주기만 하면 완성!

 위의 세가지 방법 말고도 완성 사진에서 보듯이 한입크기로 크게크게 썰어서 다른 과일과 함께 내어도 멋스럽죠!! 집에서 파인애플 드실때 이렇게 한번 잘라보세요 : )

 센스 있는 주부로 아내로 엄마로는 물론이고 애인에게도 사랑을 듬뿍 듬뿍! ㅋㅋ 저도 이렇게 해줄 수 있는데 내 앤은 어디있느냐?? ㅋㅋ




 

"Fruits and 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4/17 09:17 2008/04/17 09:17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587 1588 1589 1590 1591 1592 1593 1594 1595  ... 1602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337   Yesterday:72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