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Energy Cooking Class’ with Dole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Dole(돌)코리아의 에너지 넘치는 쿠킹 클래스가 열렸습니다. 2010년 축구열풍에 힘입어 남아공 전통요리를 선보인 이번 쿠킹 클래스는 열대과일의 영양이 가득 담겨 달콤한 에너지가 한껏 가지고왔어요~
Dole(돌)코리아가 주최한 에너지 쿠킹 클래스를 통해 과일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배워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난 1월 28일 신사동에 위치한 한 키즈까페(JAMI’S)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과일 요리를 소개하는 Dole(돌)코리아의 쿠킹 클래스가 열렸습니다.
‘에너지 쿠킹 클래스’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쿠킹 클래스는 2010년 축구 열풍을 느낄 수 있는 붉은 악마 분위기와 알록달록한 과일의 향연으로 이름에 걸맞게 에너지 넘치는 분위기를 한껏 살렸어요.

쿠킹 클래스는 아이들의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알리는 Dole(돌)코리아의 소개로 시작됐습니다.
돌코리아의 나호섭 마케팅 팀장은 “어릴 때 한번 길들여진 식습관은 평생의 습관으로 자리잡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Dole(돌)코리아는 쿠킹 클래스를 통해 단순히 요리법을 알리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과 채소 및 과일이 지닌 영양메시지를 올바르게 전달하는데 그 목적이 있는 것이죠.”라며 “2004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Dole(돌)코리아의 어린이 쿠킹 클래스는 Dole(돌)코리아가 존재하는 한 계속된다”고 웃으며 덧붙였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시 30분부터 진행된 쿠킹 클래스는 남아공 전통요리에 대한 시연과 과일을 활용한 축구장 도시락 만들기 실습, 그리고 만들어 본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 씨의 시연을 통해 만나본 남아공 전통 꼬치요리인 ‘파인애플 소사티즈’는 부드러운 닭다리살과 상큼한 파인애플이 어우러져 독특한 풍미를 자아냈습니다. 파인애플은 고기의 연육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육류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과일이고, 게다가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한번쯤 집에서 별미로 만들어보기에 더없이 좋은 메뉴가 아닐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뒤이어 진행된 실습메뉴는 바로 ‘축구장 도시락’. 새콤하게 버무린 밥에 소고기와 바나나를 듬뿍 담고, 그 위에 파슬리로 가득 덮어 축구장처럼 만든 후 마요네즈로 경기장 라인을 그렸더니 영락없는 축구장 모양이었어요.
과일을 활용해 축구장을 만드는 재미에 푹 빠진 어린이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해 제법 그럴싸한 도시락들이 탄생했습니다. 푸드스타일리스트 김은아씨도 특히 바나나가 한끼 식사대용으로 훌륭한 에너지원 영양과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바나나는 한끼 식사대용으로 가장 좋은 에너지원 영양과일이예요. 아침식사를 못하시는 경우에 바나나를 먹으면 밤 사이에 소비된 에너지를 공급하기에 충분하고, 뇌세포 활동을 깨워주기 때문에 하루가 가뿐하게 시작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과일을 활용한 요리 시연과 실습이 끝난 후 참가자들은 과일로 만들어진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맛보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어요. 그리고 모두들 어느새 에너지 넘치는 영양과일의 모습으로 미소를 지으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돌(Dole)코리아의 스위티오 바나나 먹고, ‘에너지 쿠킹 클래스’에 참가하세요!

Dole(돌)코리아는 2004년부터 매월 2~3회 수도권 지역의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린이 쿠킹클래스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5가지 색깔 이상의 과일과 야채의 섭취를 권장하는 한국판 ‘5 A Day 건강캠페인’의 의미를 담아 진행되는 돌코리아 쿠킹클래스는 어린이들의 편식을 예방하고, 영양과일에 대한 알찬 건강정보를 제공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올 2010년에는 남아공 축구 열풍을 응원하기 위한 ‘Dole(돌) 바나나 Goal(골)잔치’ 프로모션과 연계해 확대·진행하고 있습니다. 2009년 12월부터 2010년 5월 16일까지 진행되는 ‘Dole(돌), 바나나 Goal(골)잔치’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참여하는 소비자들에게 쿠킹클래스 초대권을 증정하는 ‘바나나 마일리지’ 이벤트가 마련돼있습니다. 돌의 스위티오 바나나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기재된 응모번호를 Dole(돌)코리아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응모번호 총 7회 참여자에게 선착순 250명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 초대권을 제공합니다.

이밖에 돌의 스위티오 바나나를 구매한 소비자들이 기재된 응모번호를 Dole(돌) 코리아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LED TV, 문화상품권, 바나나 1BOX 등 푸짐한 경품도 함께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Dole(돌)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시연메뉴인 남아공 전통 꼬치요리 ‘파인애플 소사티즈’
파인애플소사티즈

(재료/2인)
닭다리살2쪽, 간장1큰술, 플레인요구르트1/2컵, 커리파우더(강황, 가람마살라로 대체가능) 1큰술
파인애플링1개, 양파1/2개, 빨강파프리카1/2개, 초록파프리카1/2개, 꼬치2개, 커리파우더1작은술, 올리브유1큰술, 소금약간

(만드는법)
1)닭다리살을 깨끗이 씻은 다음, 간장을 뿌리고 플레인요구르트와 커리파우더를 묻혀서 재워둔다.
2)파인애플링을 6등분하고 양파와 파프리카를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3)꼬치에 닭다리살, 파인애플링, 빨강, 초록파프리카를 끼우고 채소부분에 커리파우더와 소금을 약간 뿌린다.
4)기름을 살짝 두른 그릴팬에 올려서 굽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실습메뉴인 ‘바나나 축구장 도시락’
바나나 축구장도시락


(재료/1인)
소고기갈은것100g,
*양념: 간장1큰술, 맛술1큰술, 다진마늘1/2작은술, 다진파1/2작은술, 설탕1/2큰술, 참기름/깨소금/후추약간씩 
밥1공기, 소금1/4작은술, 식초1큰술, 설탕2작은술, 참기름2작은술
바나나1개, 체다치즈2장, 파슬리 다진것 2큰술, 마요네즈1큰술, 오렌지1개, 도시락통

(만드는법)
1.소고기 갈은 것에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서 재워둔다,
2.바나나는 0.5cm로 슬라이스하고 오렌지는 1cm로 슬라이스한 뒤 다시 4등분 한다.
3.1의 소고기를 팬에 볶는다.
4.소금, 식초, 설탕을 섞어서 따뜻하게 데운 것과 참기름, 깨소금을 밥에 넣고 비빈다
5.도시락통의 가장자리에 오렌지를 둘러 넣고 가운데 부분에 네모모양으로 밥을 넣는다.
6.밥 위에 체다치즈, 바나나, 볶은소고기, 다진파슬리를 순서대로 올린다.
7.마요네즈를 비닐짤주머니에 담아서 축구장 라인을 그린다.


3. 강남구 신사동 kids-cafe JAMI’S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0/02/02 18:26 2010/02/02 18:26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120 1121 1122 1123 1124 1125 1126 1127 1128  ... 1602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6693   Yesterday:7213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