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여자의 변신만 무죄던가? 여기 물오른 파인애플이 있다. 아 어떤가? 이 아름다운 자태가! ㅋㅋㅋ 약간은 성인버전의 성우가 나래이션을 한다는 혼자만의 설정을 하고 이렇게 첫 운을 띄워본다.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은 과일을 이용해서 요리를 만들어보자. 아니 더 나아가 한상을 차려보는거다. 그래 이러는 거다. ㅋㅋ 파인애플을 모양내서 깍아본 뒤 나머지 반통은 속을 파서 파인애플 볶음밥을 만들어보자. 이것은 동남아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볶음밥의 일종인데 휘시소스가 가미되어 조금 낯설은 분들은 우리나라 멸치액젓을 살짝 넣어 만들어 보는 센스!

 그러면 집안에 동남아 퓔을 살짝 끌어당길수 있다. ㅋㅋ 자 그럼 오늘의 스타일 테이블! 파인애플 볶음밥 만들기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파인애플 손질하기

1. 잘익은 파인애플을 골라서 칼로 반을 갈라준다. 이때 잘익은 파인애플이란 색이 선명하고 전체적으로 노란빛깔이 도는 것을 골라준다. 너무 노랗게 되면 물러서 쉽게 상하니까 적당한 색과 향을 지닌 것으로 고른다.

2. 잘드는 칼로 반을 쩍! 가른다. 마치 흥부가 박을 타듯이 ㅋㅋㅋ

3. 과육의 가장자리를 칼로 살살 달래준다. 이때 포인트는 칼끝이 파인애플을 뚫고 나오지 않게 그래야 밥을 담았을때나 과일의 육즙이 나와 바닥이 엉망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4. 가운데 심지를 따라 칼집을 넣고 격자무늬로 칼질을 해준다. 샤샤샥!!

5. 밥 퍼먹는 숟가락으로 푹푹 퍼준다. 이때 가장자리 과육부터 퍼내가면 손쉽다.

6. 다 퍼낸뒤 과육은 그릇에 잘담고 통속의 과즙까지 싹싹 긁어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준다.

자 마지막으로 파인애플 통을 뒤집어서 과즙이 다 빠질수 있게 준비해 두면 파인애플 통 손질하기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파인애플 볶음밥 만드는 법! (2인분기준)

재료 : 파인애플, 파프리카, 핑크새우, 밥 2공기, 베이비채소, 칠리소스, 휘시소스 혹은 멸치액젓, 소금, 후추 약간

1. 준비된 재료들을 깨끗히 씻어서 준비해 둔다.

2. 파프리카는 잘게 다져주고 파인애플도 너무 큰것들은 슬라이스해서 준비해둔다. 이때 냉장고안에 남은 야채들이 있다면 몽땅 다져서 넣어주면 굿!

3. 달군팬에 오일을 살짝 두르고 찬밥이나 밥을 넣고 볶다가 기름기가 돌면 파인애플과 다진 야채들, 새우를 넣어 함께 볶는다. 이때 센불에 볶아서 빠르게

4. 휘시소스를 준비해서 넣어주는데 이때 휘시소스가 없다면 멸치액젓을 아주 조금만 넣어준다. 밥 2공기면 1큰술 반정도 너무 많이 넣으면 짜니까 적당히 살살

5. 그 다음 칠리소스를 넣어서 재빨리 섞어준다. 파인애플이 들어가서 이미 달달하니까 칠리소스를 너무 많이 넣으면 너무 달아서 먹기 곤란하다. 그러니 조금씩 넣어가며 입맛에 맞춰준다. 마무리로 소금, 후추 살짝!

6. 과즙을 쫙 뺀 파인애플 통에 볶음밥을 담아서 완성하면 된다. 이때 고수잎이 있으면 얹어서 포인트를 줘도 좋고 고수향이 싫으면 허브종류나 잎채소로 포인트를 준다.

 자자! 이렇게 파인애플로 만들어보는 볶음밥! 집에서도 이제 동남아를 느껴보자! 아이들을 위해서는 조금 더 달콤한 볶음밥을 어른들을 위해서는 조금 이국적인 볶음밥을 만들어 보자!

 아 이렇게 내가 만들어 놓고 침을 흘려 워워...

 

"Fruits and Cook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04/22 10:09 2008/04/22 10:09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583 1584 1585 1586 1587 1588 1589 1590 1591  ... 1602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614   Yesterday:316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