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0]시립이든어린이집

12월의 첫 번째 수업은 판교에 위치한 더샵어린이집에서 진행되었어요.
오늘의 수업 장소는 나무반이네요. 교실이 어떻게 변신했는지 함께 들어가 볼까요?

쨔잔~ 교실이 이렇게 멋지게 변했어요! 달콤한 과일 향이 솔솔나는 알록달록한 교실로 변신했어요.
모두 준비되었으니 이제 우리 판교더샵어린이집 친구들을 만나볼까요? Go~Go!

첫번째로는 영양 수업이 시작되었어요. 먼저 영양선생님과 빨강, 노랑, 초록, 보라, 하얀색 과일과 채소의 영양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면서 재밌게 배웠어요.
영양이야기를 모두 들은 우리 친구들이 “저기 빨간색 과일과 채소가 있어요!”라고 외치고는 사과, 수박, 토마토, 파프리카 자석을 척척 찾아내서 칠판에 붙였어요.
너무 잘 찾아내는 모습에 감탄이 절로 나왔답니다. 역시 우리 친구들, 최고예요!

이제 요리수업 시간이에요. 노란 파인애플을 쓱삭쓱삭 자르고, 직접 맛보며 과일의 맛과 식감을 느껴 보았어요.
“선생님, 저 잘하죠?”라고 씩씩하게 뽐내기도 하면서 우리 친구들은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나머지 빨강, 초록, 보라, 하얀색 과일과 채소도 모두 골고루 먹어 보면서 색깔마다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도 자연스럽게 배워보았답니다.

과일 샌드위치를 완성한 뒤, 이제 과일컵 샐러드를 만들고 있는 우리 친구들!
선생님의 퀴즈를 잘 듣고, 알맞은 과일 색깔을 찾아서 냄새도 맡아 보고,
아삭아삭 씹는 소리도 들어 보고, 맛도 느껴 보며 오감을 자극하는 요리 활동을 해보았답니다.
이렇게 투명 컵에 과일을 쏙쏙 담아 보며 알록달록 예쁘게 과일컵 샐러드를 완성했어요.

“파인애플~ 바나나~” 를 외치며 예쁜 미소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우리 친구들! 이제 모두 과일·채소 박사가 되었어요~
수료증을 받으면서 즐거워하는 우리 친구들 덕분에 선생님들도 뿌듯했답니다.
오늘 만든 요리는 가족들과 함께 나눠 먹으면서 영양 선생님이 들려주신 이야기도 꼭 전해 주세요.
가족들과 과일과 채소 골고루 먹고, 건강도 함께 챙겨요~ 다음에 또 만나요!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 [481]해밀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12/12
- [480]시립이든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12/03
- [479]시립이든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11/21
- [477]구립선재어린이집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10/22
- [476]숭실테리앤제니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25/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