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453]도담어린이집

사용자 삽입 이미지  9시 50분 행사장 도착!!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24년의 마지막 돌코리아 쿠킹클래스는 영등포에 있는 도담어린이집에서 진행하게 되었답니다.
오늘은 어떤 친구들을 만날 지 사랑반으로 들어가서 준비해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0시 교실 변신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리수업에 사용할 조각과일들도 준비하고, 영양수업에 사용할 신선한 과일과 채소들도 책상마다 한가득 준비했어요.
준비하는 동안에 한 친구가 “저 용과 좋아해요!”라고 수업도 시작하기 전에 신나게 외치기도 했어요.
오늘도 어떤 친구들을 만날지 기대를 하면서 수업을 시작해볼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시 재미있는 과일 채소 이야기를 들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든 준비를 끝내고 첫번째로 영양선생님의 수업시간에는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으면 영양에 도움이 되어 더욱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가 될 수 있다고 배우면서 같은 색깔 과일과
채소 자석끼리 분류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초록색, 노란색, 흰색, 보라색, 빨간색의 5가지 컬러 과일과 채소 자석을 각각 찾고, 찾은 과일과 채소 명칭도 외쳐보면서 컬러 칠판에 모두 붙여서 완성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시 30분 과일채소로 튼튼 건강 요리 수업을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배운 것을 잘 기억하면서 재미있는 요리수업을 시작해봐요. 영양수업에서 배운 과일과 채소를 이용해 과일 샌드위치와 과일컵 샐러드를 만들거예요.
먼저 과일칼을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요리를 시작했어요.
노란 파인애플을 잘라보고 먹어도보면서 예쁜 피부에도 도움되고, 대변활동에 도움되는 섬유질이 풍부하다는 것도 다시 한 번 알아보며 5가지색 과일과 채소를 식빵에 올려 과일 샌드
위치를 완성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1시 50분 건강 과일 샐러드 완성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일 샌드위치를 완성하고 이제 투명컵에 담으며 5가지 색깔의 과일과 채소들이 우리 몸에 어떤 도움을 주는 지 요리선생님이 퀴즈를 내면 우리 친구들이 맞추면서 찾아서 컵 속에 담아보았답니다.
기억을 잘하고 있는 우리 친구들 덕분에 투명컵에 5가지 과일과 채소가 가득 담기게 되었어요.
이렇게 과일컵도 완성되어 만들어 둔 샌드위치와 함께 과일컵을 집으로 가져가 가족들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예쁘게 포장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12시 과일 박사 되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단체 사진을 찍고, 과일 채소 박사가 된 우리 친구들에게 수료증도 전달 하고 있어요.
선생님에게 “5가지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먹을게요”라고 약속을 하고 과일박사 수료증을 받았답니다.
도담어린이집 친구들 오늘 재미있었나요?
선생님이 알려준 과일과 채소의 장점도 잘 기억 하면서 몸에 좋은 과일과 채소 골고루 먹고 더 건강하고 튼튼한 어린이가 되어요.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줘서 고마워요.

"어린이 쿠킹 클래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12/16 16:31 2024/12/16 16:31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2 3 4 5  ... 711 
BLOG side banner
Dole 과일농장
과일을 맛있게 먹어 보아요~
관리자글쓰기
Dole Koreatextcubeget rss

Today:1226   Yesterday:2287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