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è 파인애플은 나무에서 자라는 과일이 아니며, 초본식물의 열매로 칼 모양의 잎과 작은 과실들의 집합체다.
파인애플 깎는법?
è 파인애플을 뉘어놓고 2~3cm 간격으로 슬라이스를 자른 후, 잘라진 단면을 올려놓고 껍질을 쳐낸다. 이를 직사각형 모양으로 먹기 좋게 자른 후 가운데 심은 버린다.
파인애플의 단백질 분해 효능에 대해서
è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는 육류의 소화를 돕는다. 따라서 육류 섭취 후 디저트로 먹거나 육류를 요리할 때 함께 사용하면 고기 육질을 연하게 해준다.
왜 파인애플을 먹으면 입안이 꺼끌꺼끌 할까요?
è 파인애플 껍질 부근에는 수산칼슘이 결정이 함유되어 있어 혓바닥을 자극하고 입안이 깔깔해질 수 있다.
파인애플 씨는 어디있나요?
è 파인애플은 과일임에도 불구하고 씨앗이 존재하지 않는다. 속씨식물의 열매이지만 씨앗 없는 것을 ‘단위 결실’ 또는 ‘단위결과’라 하는데 종자가 될 씨앗이 없기 때문에 씨앗을 심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
파인애플은 왜 도넛모양으로 나오나요?
è 파인애플 중앙에는 단단하고 거친 심이 자리하고 있어, 파인애플 통조림의 경우 이를 제거한 후 제조된다.
파인애플의 섬유질이 소화안된다는 얘기가 있는데요?
è 파인애플은 과육에 섬유질이 많아 변비에 좋으며, ‘브로멜린’이라는 단백질 분해효소가 들어있어 육류섭취로 인한 소화불량도 방지해준다.
파인애플 여자가 먹으면 안좋아요?
è 파인애플이 여성에게 해로운 과일이 아니다. 다만, 산도가 높은 편이므로 임신부는 주의가 필요하다.
파인애플의 수분 함유량은 얼마나 되요???
è 파인애플의 수분 햠유량은 93%에 달한다.
è 파인애플의 보관온도는 7~10도가 적당하며, 오래 두고 먹으려면 껍질을 벗긴 후 랩으로 씌워 냉장 보관하면 된다.
파인애플 왜 애플이 들어갈까?
è 파인애플의 어원은 열매의 모습이 솔방울을, 맛이 사과를 닮아서 파인(솔방울) + 애플(사과)로 된 것이라는 설이 있다.
파인애플은 열매???
è 파인애플은 초본식물의 열매다.
"파인애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패션 후르츠 파인스무디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5/07/13
- 파인 닭가슴살 화이타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5/01/12
- 브로콜리 과일 골벵이 무침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4/12/31
- 용과 파인애플 송편 샐러드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4/10/10
- 파인애플 핫도그 (댓글 0개 / 트랙백 0개) 2014/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