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뒤로 검색

뜨거운 여름 태양에 지친 피부, 운동으로 극복!

2013/09/03 09:22

뜨거운 여름 태양에 지친 피부, 운동으로 극복!

정기적인 운동, 피부암 발생가능성 낮춰요!
여름 내내 더위와 따가운 여름 햇볕으로 지친 피부 때문에 걱정이 많으시죠? 새로운 연구 결과 발표에 의하면 정기적인 운동과 그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는 멜라닌 억제에 도움이 되고 피부암의 위험까지 줄여준다고 합니다.

미국 뉴저지주립대학-럿거스(Rutgers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르면, 자외선에 노출된 쥐가 매일 쳇바퀴를 돌렸을 경우, 운동을 하지 않은 실험 대조군에 비해 흑색종(melanoma) 발병 확률이 25%나 적었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한 쥐에 발병한 흑색종의 크기도 운동을 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3배 가량 작았습니다. 미국 암 연구소 저널(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에 발표된 또 다른 연구에서는 느긋한 쥐와 스트레스 받은 쥐 모두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경우, 느긋한 쥐가 피부암에 걸릴 확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와 비슷한 예로, 미국 하버드대 연구진은 높은 지방 섭취와 피부암 위험 증가 간의 연관성을 밝힌 바 있으며, 호주의 연구진은 음주가들의 흑색종 발병률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다시 말해, 햄버거와 맥주 등 고칼로리 음식의 과도한 섭취는 체중 증가로 이어지고 이에 따른 지방 조직 증가는 암세포를 활성화할 수 있는 독소 물질을 분비합니다.

따라서 피부암 발병 확률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아연이 함유된 음식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바나나, 당근 등 과일/채소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뜨거운 햇볕으로 인해 지친 피부와  봄볕보다 무섭다는 가을 햇볕에 대비해 식이요법과 운동을 시작하고 피부암 걱정과 멜라닌 색소에 대한 부담을 떨쳐내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gs

Dole(돌), Journal of the National Cancer Institute, 가을 햇볕, 과일, 뉴스레터, 당근, 돌코리아, 돌코리아 바나나, 멜라닌, 바나나, 베타카로틴, 스위티오바나나, 스위티오파인애플, 스트레스해소, 식이요법, 아연이 함유된 음식, 암연구소 저널, 여름, 운동, 자외선, 정기적인 운동, 채소, 피부암, 하버드대 연구진, 흑색종 발병
이 페이지는 Textcube 1.9.1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