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뒤로 검색

바나나, 건포도, 콩의 공통점은?!

2024/06/13 11:28

바나나, 건포도, 콩의 공통점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리얼 토핑이나 빵의 재료로 자주 쓰이는 바나나, 건포도, 콩, 이 세 가지는 겉보기에 공통점이 없어 보이지만 모두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최근 칼륨이 뇌졸중 발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져, 5월 돌 뉴스레터 첫 번째 소식으로 전해드리겠습니다!


미국 생리학 저널(American Journal of Physiology)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칼륨이 폐경기 여성의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연구는 50세부터 79세 사이의 뇌졸중 병력이 없는 90,000명의 여성을 세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됐습니다. 11년간 뇌졸중의 발전과정 혹은 사망의 원인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분석한 결과, 칼륨을 가장 많이 섭취한 그룹 여성(3,193mg 이상)이 가장 적게 섭취한 그룹(1,925mg 이하)보다 뇌졸중 위험이 12%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진들은 칼륨이 혈관 내 일산화질소의 배출을 증진시켜 혈액순환을 돕고, 그에 따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준다고 분석했습니다.


미국 농무부(USDA)는 여성이 1일 4,700mg의 칼륨을 섭취하도록 권장하고 있는데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된 대표적인 식품이 앞서 말씀 드린 바나나, 건포도, 콩입니다. 다양한 음식에 돌 스위티오 바나나와 건포도를 넣어 드시면 맛도 챙기고,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는 것이죠! 특히, 돌 코리아의 스위티오 바나나는 해발 700m 이상의 고랭지에서 재배되어 일반 바나나보다 당도가 더 높고, 과육은 더 쫀득쫀득하며, 영양소는 더 풍부하답니다. 돌 스위티오 바나나는 돌 코리아의 온라인 과일 쇼핑몰 돌마켓(https://www.dolemarket.co.kr/)에서도 클릭 한 번으로 편리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페이지는 Textcube 1.9.1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