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뒤로 검색

우울할 땐 블루베리 한 컵!

2014/04/01 15:31

우울할 땐 블루베리 한 컵!

[##_1L|2748409626.jpg|width="266" height="199" alt="사용자 삽입 이미지"|_##]우울함, 고민. 모두 날려버리고 싶으시다고요? 그럼 블루베리를 먹어 보세요!

영국의 연구진들은 청소년들에게 1컵 반 분량의 블루베리를 먹게 한 뒤, 기분 변화와 기억력 그리고 판단력에 끼치는 영향을 조사했습니다. 청소년에게 블루베리를 먹이고 감정 수치 (mood score) 변화를 지켜 봤는데요. 5시간이 지나자 감정 수치가 15% 향상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결과가 나왔을까요? 연구 결과에 의하면, 베리류에 있는 안토시안 성분은 염증 유발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염증은 다른 질병의 발병 확률을 높이고, 감정적으로 우울하게 만들기 때문에 한 컵 반의 블루베리가 긍정적 감정 변화에 탁월한 역할을 한 것이죠.

이 밖에도 블루베리를 먹어야 할 이유는 많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블루베리는 골밀도와 골중미네랄 수치를 높게 해줍니다. 더불어, 블루베리는 기억상실과 운동 감각의 노화를 방지 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정도면 블루베리를 영혼을 위로하는 소울푸드라고 할 만 하지요? 게다가, 블루베리는 요리에 다채로운 색을 더해주기도 하는데요, 이달의 레시피에서 블루베리 활용법을 더 배워보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gs

2014년, 4월, Dole(돌), 감정기복, 건강, 골밀도, 골중미네랄, 과일, 기억상실, 노화방지, 뉴스레터, 돌코리아,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효과, 소울푸드, 슈퍼푸드, 안토시아닌, 영국, 영양, 우울, 우울증, 운동감각
이 페이지는 Textcube 1.9.1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