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뒤로 검색

과일, 야채 위주의 식단이 사망률 10%줄여

2013/10/29 14:44

과일, 야채 위주의 식단이 사망률 10%줄여

너무 뻔한 이야기지만 과일과 채소는 우리 건강에 정말 좋답니다! 네델란드의 한 연구소에서 과일과 채소가 풍부한 식단이 장수를 돕는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하는데요. 그 내용 자세히 살펴 보시죠.

네덜란드의 위트레흐트대학 의료센터에서 1992년에서 2000년 사이 유럽 10개국의 50만명에 가까운 표본을 대상으로 대규모의 전염병 연구를 진행했는데요, 전체 표본 중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상위 25%와 하위 25%를 비교한 결과 상위 표본의 사망률이 하위에 비해 10% 낮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즉, 과일과 채소를 열심히 섭취하는 그룹에서 사망률이 낮은 것을 확인한 것이지요. 실제로 과일과 채소200그램을 매일 섭취하면 사망률이 6%가 감소한다고 이 연구는 말합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가 풍부하게 들어간 식단은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을 15% 낮추었습니다. 특히. 조리하지 않은 과일과 야채가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또한, 이러한 식단이 건강이 안 좋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더 크다고 하는데요, 술을 마시는 사람들의 사망률은 30~40% 감소했고 비만이었던 사람들의 사망률은 20% 감소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는 첫걸음! 70세부터 시작하는 과일과 채소 위주의 식단이 80세까지 사는 확률을 최대 24%까지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 바로 시작하세요!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gs

Dole(돌), 건강, 건강한 식습관, 과일, 노후, 뉴스레터, 돌코리아, 돌코리아 바나나, 매일 섭취, 바나나, 비만, 사망률, 스위티오바나나, 스위티오파인애플, 심장 질환, 채소
이 페이지는 Textcube 1.9.1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