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le 과일농장

뒤로 검색

과일 및 채소로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세요!

2013/05/30 15:33

과일 및 채소로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하세요!

바나나의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괴로운 숙취 해결!


최근 삶에 대해서 고민하거나 불평하신 적이 있으신가요? 혹은 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많으신가요? 그렇다면 점심으로 샐러드를 추천합니다. 미국 다트머스 대학교와 영국의 경제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리면 일상에서 느끼는 행복감이 증진된다고 합니다.
 

미국의 비영리 민간 연구조직 ‘전미경제연구소(National Bureau of Economic Research)’의 보고서를 통해 영국에서 실시한 정신적 웰빙과 식생활 관련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본 조사는 총 8만 명을 대상으로 업무 관련 스트레스, 초조함과 걱정, 삶에 대한 만족도 및 여러 가지 문제와 삶의 난관에 대처하는 능력 등에 대한 질문을 포함하고 있으며, 식생활 설문조사에서는 채소와 과일의 섭취 빈도를 평가했습니다.

본 조사를 통해 채소 및 과일 섭취가 많을수록 행복감과 삶에 대한 만족도가 더 높다는 점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채소를 7-8인분을 섭취하는 것이 고용 현황과 관계없이 행복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보고서에서는 과일 및 채소를 하루 섭취량의 7배 가량 섭취할 때 정신적 웰빙이 가장 높다고 결론을 내렸지만, 설문조사 결과 하루에 5배 가량만 섭취해도 행복감을 느끼는 정도는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조사는 정신 건강과 식생활 간의 연관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흔히들 얘기하듯 ‘무엇을 먹느냐가 곧 그 사람을 결정한다’ 점을 보여주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학업 스트레스로 지친 청소년들과 과도한 업무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직장인이 많다는 점을 고려할 때, 채소와 과일 섭취를 늘리는 것이 일상의 행복감을 더 많이 느낄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 되지 않을까요? 결코 헛된 일이 아닐 것으로 생각됩니다.

"Hot Nutrition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Tags

Dole(돌), happyness, 걱정, 경제학자의 연구결과, 과일, 난관, 대처방법, 돌코리아, 돌코리아 바나나, 무엇을 먹느냐, 바나나, , 샐러드, 섭취, 스위티오바나나, 스위티오파인애플, 식생활, 업무 스트레스, 웰빙, 정신건강, 채소, 행복하게 사는 방법
이 페이지는 Textcube 1.9.1 로 구동됩니다 데스크탑 화면